카테고리 없음

택배 노조 파업! 29일부터 무기한 파업시작

영준쓰 2021. 1. 28. 18:44
728x90
반응형

택배 노조 파업! 29일부터 무기한 파업 시작

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심각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. 예전부터 택배에 관한 얘기가 많이 나왔는데

드디어 터지고 말았네요 ㅠㅠ 

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같이 알아봅시다.

우선 택배 노조는 택배사들이 택배 노동자 과로사 방지를 위한 "과로사 대책 1차 합의문"을 작성을 하였는데요

불과 5일 만에 계약이 파기가 되었다고 합니다

또한 더 문제는 올해 코로나와 설 연휴가 겹쳐서 택배 물량이 많다고 하는데 이번 파업이 역대 택배 파업 중

가장 심각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네요.

저도 용돈벌이로 일용직 택배 상, 하/차 아르바이트를 해봤었는데 저는 정확한 근무시간은 기억은 안 나지만

여름에 간선 하차 쪽으로 배치받아서 일을 했는데 저 포함 모든 분들이 힘들어하셨습니다 끝도 없이 물량도 들어오지만 휴게시간도 많지 않고 중간에 물먹을 시간 조차 없었습니다 되게 열악한 환경 속에서 일을 했는데 

또 코로나가 심해지고 난 후 일을 한지라,.. 마스크를 벗을 수 없어서 땀이 자꾸 마스크를 먹어서 호흡하기도 되게 힘들었네요 아무튼 저도 직접 경험해봐서 택배 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힘드신지 잘 알고 있습니다. 일을 마치고 집에 도착해서

2,3일은 앓아누웠으니까요 그래도 하루빨리 택배 문제가 해결되길 간절히 바랍니다!..

반응형